침수 차량의 기준과 침수차 확인 방법

2020년 7월 장마로 전국적으로 침수 지역이 발생해 도로 침수, 건물 침수 피해가 많습니다.

그중 2020년 장마 폭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차량이 많은데 침수된 차량이 중고차 시장으로 멀쩡히? 둔갑하여 판매될 우려가 있어 피해를 막고자 침수 차량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봐요 ^^;

일반적으로 차가 완전히 물에 잠긴 것은 물론이고, 엔진룸과 실내 바닥매트까지 물이 찼다면 침수차로 보는게 맞겠지만 중고차 시장에서는 핸들까지 물이 차야지만 침수차로 구분한다고 합니다.

중고차를 살 계획이라면 꼼꼼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소 확인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아래 내용중 확인이 가능한 부분을 체크해 피해를 막으시기 바랍니다!

  1. 스티어링 휠(핸들) 샤프트를 확인한다.
  2. 안전띠를 운전석, 조수석, 뒷좌석 모두다 끝까지 당겨봅니다.
  3. 운전석, 뒷좌석 시거잭을 꺼내 내부, 잭 녹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4. 엔진룸 진흙 흔적이나 녹이 슨 부분 확인하기.
  5. 차량 내부, 트렁크 매트를 들어서 진흙 흔적을 찾기.
  6. 내부 좌석 밑 철부분에 부식 흔적 찾아보기.
  7. 주유구 주변 부식 흔적 확인하기.

이와 같이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보험 조회를 통하여 침수차량을 알아보기 쉽다면 다행이지만 침수차량을 멀쩡한 차로 둔갑하여 판매하는 악덕 중고차 딜러를 만나서 침수차량을 구매한다면 얼마나 억울하고 분할까요…

침수 차량의 기준을 엔진룸이 잠기지 않았다면 침수차량을 취급하지 않는다는데 저는 그와 반대라고 생각합니다.

차량을 판매하는 본인들도 엔진룸이 물에 안잠겼으니 침수차량 아니라고 말하는 차량 타고싶을까요??? 제 기준으로 봤을때 실내에 물이 들어왔다면 그건 모두 침수차량이라고 봅니다.

침수차량 구별법을 명심하고 꼼꼼하게 확인 후 중고차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워드프레스닷컴에서 웹사이트를 만드세요.
시작하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